잡다한이야기 2015. 10. 7. 10:23

 사람이 꿈만 먹고 살 수는 없는지라 수입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까 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만들고 초반에 한 번 신청했으나 바로 탈락했습니다. 혹시 애드센스 신청하실 분들은 반드시 내용을 어느 정도 채운 이후에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그냥 신청하면 다 해주는 줄 알았습니다. =.=


 신청하면 메일로 안내문이 옵니다. 거절인 경우 그냥 거절입니다(나중에 내용 좀 채우고 다시 신청해야죠. 재신청한다고 불이익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승인은 바로 승인이 아니라 광고 생성하고 광고 위치를 지정하라는 안내가 옵니다. 이때 홈페이지에 광고를 넣으면 공백으로 보입니다. 


 완전히 승인 나면 광고가 뜨고요.


 수입은 거의 없겠지만 없는 것보다 낫겠지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신청했습니다. 승인까지 대충 일주일 좀 덜 걸렸네요.


 더 자세한 안내도 많지만 저는 참고용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광고를 달기 위한 홈페이지 생성. 내용도 적당히 채워 넣을 것.

- 애드센스 신청

- 승인/거절 메일 확인


- 승인인 경우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 광고 코드 생성. HTML 편집이 가능하다면 반응형 광고가 좋고 불가능하다면 사이즈 지정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반응형 광고는 페이지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사이즈가 맞춰지는 광고입니다.). 제 홈페이지에서 상단 광고는 반응형/ 하단 광고는 300*250 사이즈입니다.

 이 부분을 진행하기 전에 아랫부분도 다 읽어보시고 하시길 권합니다.


- 생성된 코드를 홈페이지에 넣음. HTML 편집이 가능하다면 제가 설명할 필요도 없겠죠(전 잘 모릅니다. 이번에 처음 해봤어요.). 

 편집이 어려운 분들은 티스토리 관리 기능에 '플러그인 설정'메뉴를 눌러보시면 'Google Adsense'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거기에 생성한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이 경우 반응형 광고는 못 넣습니다. 또한 위치에 따라 권장 사이즈가 다른데 때문에 자기가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에 광고 코드 생성 시 사이즈를 잘 정해야 합니다. 사이즈가 다르면 광고 코드도 달라지므로 사이즈와 위치를 먼저 정하고 광고 코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가능한 사이즈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 728x90(권장) 또는 468x60   (권장 표시는 티스토리에 권장이라고 쓰여있는 사이즈입니다.)

posted by 홍수영(기명)
: